2005/08/09 (03:46) from 129.206.196.28' of 129.206.196.28' Article Number : 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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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남성 뱃살빼기 5계명


1. 술안주를 멀리하라(안주를 술과 먹을 때 지방의 형태로 축적)

2. 운동은 쪼개서 하라. 1주일 한번 등산과 축구는 무의미하다. 1주일에 2시간 할 운동을 매일 30분 네차례 나누어서 하라.

3. 근육을 늘려라. 운동선수는 많이 먹어도 뱃살 나오지 않는다. 근육은 쓰고남은 인체 에너지의 난로 역할을 한다.

4. 아침식사를 거르지 마라. 아침을 굶게 되면 뱃살이 늘게 된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우리 몸은 비상사태로 돌입하면서 들어오는 지방을 무조건 살로 취하는 자세를 취하게 된다.

5. 흰 음식을 멀리하라. 흰 음식은 혈당지수가 높다. 흰 쌀이나 흰 밀가루와 같은 것은 급격한 혈당의 상승은 췌장 인슐린 분비 자극하고 이때 먹은 음식은 바로 뱃살로 직결된다.





과식하도록 내버려 둬라. 무덤이 그를 향해서 세 배나 큰 입을 벌릴 것이다.

- 세익스피어



체질량지수(BMI)에 의한 비만도 판정

체질량지수(BMI) = 체중(kg) / 신장(m)2


저체중 18 이하
정상 18-23
과체중 23-25
비만 25 이상
고도비만 35 이상


정상적인 체중의 체지방 : 23 %

살이 찌기 쉬운 체질 : 태음인 (소비보다 저장기능이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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